BTS日工作人員「爆性騷、侵犯韓粉絲人權」 經紀公司出面回應了!

記者張筱涵/綜合報導

大勢男團防彈少年團(BTS)這個月在日本舉行見面會,被爆出工作人員對南韓粉絲做出過激的秩序管理行為,所屬經紀公司Big Hit娛樂也在第一時間做出正面回應。

▲防彈少年團人氣遍佈全世界。(圖/翻攝自防彈少年團臉書)

▲防彈少年團人氣遍佈全世界。(圖/翻攝自防彈少年團臉書)

[廣告]請繼續往下閱讀...

據韓媒《edaily》報導,防彈少年團本月在日本舉行了6場見面會,但近期南韓論壇、社群網站上出現了「在防彈少年團海外場,南韓粉絲遭受不當的待遇」。他們指出當地的工作人員不只以過激的方式檢查南韓粉絲身上和包內的物品並搜身,抗議這樣的行為已經侵犯人權,另外在場內想偷拍照的南韓粉絲被抓後,遭工作人員辱罵甚至言語性騷擾。

在事情越演越烈之際,Big Hit娛樂24日在防彈少年團官方Cafe中發出聲明,「不論在表演會場發生的事情是否為實,但對粉絲造成不變,我們真心地向各位致歉」。另外,對於工作人員是否有侵害人權、性騷擾等行為,他們承諾將會仔細了解調查,一旦發現如果屬實,將會對工作人員採取法律行動並嚴厲懲戒。

另外,對於粉絲提出「只針對南韓粉絲的特別檢查」這點,Big Hit娛樂表示:「就像防彈少年團對全世界每一位粉絲都是抱持著一樣的態度,不論在什麼地方舉辦,本公司對所有粉絲也都是一視同仁的,只特別管制或散漫對待韓國粉絲的主張並不是事實」,最後他們也再次致歉,並會繼續盡全力讓粉絲都能在安全舒適的環境下看表演。

▲韓媒報導防彈少年團日本表演時衍生出的爭議。(圖/翻攝自NAVER)

▲韓媒報導防彈少年團日本表演時衍生出的爭議。(圖/翻攝自NAVER)

【Big Hit娛樂聲明原文】

안녕하세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최근 방탄소년단의 해외 공연에서 당사의 직원 혹은 외부 스태프들이 팬분들을 대상으로 과잉대응을 했다는 주장을 접하고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힙니다.

1. 공연장에서 발생한 사안의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팬분들께 불편한 상황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 당사는 팬분들께서 편안하게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팬분들을 접하는 당사 직원 및 외부 스탭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팬분들께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사과 드립니다.

* 앞으로 행사장 질서 유지와 팬분들의 편안한 관람이 함께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공연장 운영 과정에서 팬분들의 권리 침해가 발생했다는 부분은 당사가 위중하게 보고 있으며, 사실 관계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

* 현재 진행 중인 내부 확인 과정에서, 실제로 팬분들에 대한 권리를 침해한 사실이 확인되면, 이에 대해선 엄중하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특히, 법적 처벌 대상인 성추행 등이 확인될 경우 사내 직원은 법적 조치 및 징계, 외부 스태프의 경우에는 법적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그러나, 공연장은 많은 팬분들께서 모이시는 장소이므로 안전을 위해 질서유지도 필요합니다.

* 해외에서 발생한 공연장 주변 테러 등의 사례를 볼 때, 공연장의 안전과 질서 유지를 위해 팬분들에게 일부 불편한 조치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연장을 찾으시는 팬분들의 개인 물품에 대해 과도한 검사를 하지 않도록 노력 중이나, 안전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에 대해선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4. 공연장에서 한국팬분들을 타겟으로 과도한 조치를 취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분들을 다르게 바라보지 않는 것과 같이, 저희 회사도 공연이 어디에서 진행되건 모든 팬분들을 동일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 특별히 한국팬분들을 집중 단속하거나 홀대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해외 공연 관람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으신 팬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편안한 공연 관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分享給朋友:

※本文版權所有,非經授權,不得轉載。[ETtoday著作權聲明]※

讀者迴響